도쿠가와 이에야스 (드라마)
<대망>과 <도쿠가와 이에야스> 두 번역판의 비교.
도쿠가와 이에야스
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명언
도쿠가와 이에야스 명언 / 유훈 : 네이버 블로그
도요토미 히데요시(豊臣秀吉)가 도쿠가와 이에야스(德川家康)는 임진왜란 때 영지가 정리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전쟁에 참전하지 않고 일본에 남아 군사력을 비축했다. : 네이버 블로그
도쿠가와 이에야스
처음에 이에야스는 이들을 지배 체제로 편입해 해외 무역의 확대를 도모코자 전교 활동을 묵인하였지만 의 부인이나 에 대한 금지, 야훼 이외의 신들에 대한 숭배를 금지한 기독교의 특성에 따른 다신교인 신토와의 대립 등은 막부를 긴장하게 하였으며 , 결국 의 뇌물 사건 이후 도요토미 씨의 잔당 쪽에 기독교도가 많다는 것을 명분으로 삼아 선교사와 신자들을 탄압하는 정책으로 바꾸었다.
문제는 2005년에 개정판을 새로 내면서 시작되었는데 애초에 1970년판이 해적판으로 알려져 정식판권을 획득한 솔 출판사로부터 고소를 당한 것이다.
고마키 전투의 승리 후 신념 없는 행동만큼 세상일을 그르치게 하는 것은 없다.
그 인생의 반면을 망각한 다면, 그 사람의 생활방식, 견해, 사고방식은 절름발이가 된다.
1319-1323• 연배로 보면 노부나가가 가장 위고 , 히데요시가 3 살 아래 , 이에야스가 다시 6 살 아래다.
허나 태평세상의 마음가짐은 그것만으로는 안 된다.
316 "상대를 너무 격분시켰어요.
일시 무리가 통할지는 모른다.
22 12:15 개인적 의견이라 하나, 박정희, 이명박, 김대중대통령 이 셋은 아직도 정치적 현안을 두고 첨예하게 대립하며, 어느정도 본인 사실여부를 떠나 지식을 기반으로 쓴 글이므로 개인적 의견이라 치부하기도 힘듭니다.
이후 2년 뒤인 게이초 10년 이에야스가 에서 쇼군직을 히데타다에게 물려주고 大御所 로 물러나면서 히데타다는 제 2대 세이이 다이쇼군으로 취임하였다.